남자 에이즈 증상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에이즈는 불치병으로 이었는데 이제는 요즘에는 좋은 약도 있고 초기에 관리를 시작하면 오래 살수 있는 난치성 질환입니다.
에이즈의 감염경로는 성적인 접촉, 수혈이나 혈액 제제를 통한 전파,병원 관련 종사자에게서 바늘에 찔리는 등의 사고로 전파되는 경우, 모체에서 신생아에게로의 전파 등이 있습니다.
남자 에이즈 증상으로는
첫번째로 발열입니다. 먼저 찾아오는 증상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져서 몸에서 발열이 생기고 고열이 생깁니다.
감기몸살로 오해 할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구토, 헛구역질입니다. 갑자기 구토나 헛구역질 증상이 자주생기면 에이즈일수 있습니다.
발열이나 인후통, 구토 등의 증상이 지나가면 잠복기를 갖습니다. 이때가 가장 무서운 시기인데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다른 사람들에게 병원균을 전파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
세번째 림프샘이 붓습니다.겨드랑이 또는 목에 있는 림프샘이 붓게 되는데 이러면 병원에 가셔서 혈액검사를 받아보세요
에이즈는 혈액 검사만으로 알수 있습니다.
네번째는 전신 쇠약감입니다.면역력의 결핍으로 인하여 만성피로와 전신에 쇠약감이 옵니다.쉬어도 피로가 쌓입니다.
다섯번째는 붉은반점인데요 면역력 질환의 특징적인 증상이 붉은반점이 생깁니다..
얼굴이나 상체에 생깁니다.이럴때는 바로 병원을 가보세요
에이즈 예방법은 알수 없는 상대를 만나면 피임을 꼭 하세요 혈액을 다루는 의료인은 피를 뽑는 과정에서 주사기에 찔리지 않도록 안전규정을 철저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